2023.경제사절단 일정 10월 11일 ~ 18일까지
June 19, 2023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2023.경제사절단 일정
10월 11일 ~ 18일까지
KASBUSA 총연합회 임원및 이사 여러분 모두 평안하십니까?
금산군 인삼약재진흥원과 (재)금산축제관광재단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 초청 날짜가 10월12(목)~13(금)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날 금산 군수님, 금산군의회 의장님,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금산 지역 소상공 인분들과의 오찬(또는 간담회), MOU 협약식, 엑스포 관람 및 관광 등의 일정으로 진 행될 예정입니다.
10월 12일(목) 오전 8시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리무진 버스로 함께 출 발해서, 모든 일정 후 10월 13일(금) 금산에서 리무진 버스로 다시 프레지던트 호텔 에 늦은 오후 도착 예정입니다.
1박 2일간의 행사에 참여하실 분은 신청 바랍니다.
*10월11일 ~ 18일까지 2023년 한국 경제사절단의 공식 일정으로, 여의도 국회 방문, 서울특별시 의회 방문, EXPO 참여 관련 기업 방문 및 공장 견학과 간담회, 한국 법정단체인 소상공인연합회와의 MOU 체결 등이 있을 예정이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주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총회장 장마리아)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5일까지 23일간 한국을 공식 방문해 다수의 기관 및 단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한미 간 중소기업·소상공인 교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에는 장마리아 총회장을 비롯해 김기용 사무총장, 박정민 대외협력위원장 등 회장단이 함께했으며, 국회 및 서울시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 경제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10월 23일에는 정동만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과의 면담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기술 교류 확대 방안을 협의했으며, 이어 이철규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기업위원장)과의 차담회에서는 한미 간 공동 투자 및 유통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같은 날 박성민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위원)과의 회동에서는 KASBUSA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및 차세대 창업인 육성 프로그램 추진에 대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또한, KASBUSA는 이번 일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서울시의회 장태용 의원(행정자치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서울시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10월 24일 서울 역삼동 봉우리에서는 ‘KASBUSA 한국자문위원 및 해외진출센터 위촉식’이 열렸다. 이번에 위촉된 인사는 총 8명의 자문위원과 해외진출센터장·부센터장을 포함하며,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미 간 기업·기관 협력의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