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카운티 시장 특보 "한국기업 진출, 최선을 다해 돕겠다"
August 24, 2023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오렌지 카운티 시장 특보 "한국기업 진출, 최선을 다해 돕겠다"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 2023 비즈니스 엑스포 한국 참가단 환영만찬 개최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총회장 장마리아)는 23일(수) 오후 6시30분 올랜도 소재 K-BBQ에서 "2023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 참가차 한국에서 방문한 기업 대표단을 위해 환영 만찬을 개최했다.


이날 만찬에 동참한 오렌지 카운티 시장의 특별보좌관 셸리 웡(Shally Wong)은 "올랜도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면서 한국 중소기업들이 진출하는데 필요한 "정부차원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웡 특보는 플로리다주에서 5번째로 규모가 큰 오렌지 카운티가 주에서 가장 많은 아시안 인구를 가진 곳으로, 전체 인구의 7%가 아시안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오렌지 카운티와 주정부 프로그램을 통해 이곳에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면서, 관련 산업분야의 전문가와 도매상 등을 연결시키는 일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웡 특보는 올랜도 지역에 대형 한인 식품점 체인이 진출한다는 것과 K팝 열기를 언급하면서, 한국 기업들의 올랜도 진출을 적극 환영한다고 밝히고 상당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장마리아 총회장은 뉴스앤포스트에 KASBUSA가 현재 오렌지 카운티와 협력해 아시안 기업들에 특화한 비즈니스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만찬에는 김분희 (주)백락온 대표이사, 김태화 (주)엘브이에스 대표이사, 전경옥 (주)유정피싱 대표이사, 배준형 (주)다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대표단과 KASBUSA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24일(목) 오후 올랜도 소재 더블트리 호텔에서 개최되는 "2023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제품을 미 주류사회에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KASBUSA가 개최했던 "멘토링 컨퍼런스"를 통해 인연이 닿은 플로리다 거주 청년들이 통번역 자원봉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올해 엑스포에는 월마트를 비롯한 큰손들이 참관하는 것으로 알려져, 실질적인 성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한편, KASBUSA는 올 가을 금산 인삼축제에 초대받아 한국에 대표단을 파견한다. 이에 따라 미국 시장에 직접 진출하려는 한국 중소기업들의 가교역할을 자처하고 있는 총연에 활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출처: 홍성구기자

http://www.newsandpost.com/data/read.php?id=news&no=16256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ugust 12, 2025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총회장 장마리아)가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4시 30분, 둘루스 매그놀리아 코티지에서 정기총회와 갈라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10일 둘루스 한식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장마리아 총회장을 비롯해 김성찬 이사장, 김기용 사무총장, 박애숙 부회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향후 계획과 비전을 공유했다. 총연합회는 미 전역 15개 지회를 두고 약 6만여 한인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한국 중소기업을 초청해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에서 월마트, 샘스클럽 등 주요 유통회사와의 만남을 주선하며 실질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올랜도 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비즈니스 엑스포는 네트워크 구축과 비즈니스 성장, 그리고 유사 기업 간의 연결을 목표로 매년 개최된다. 총연합회는 이를 통해 한인 업체들이 미국 주류 시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멘토링 컨퍼런스를 통해 회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장마리아 총회장은 “내년 8월에는 4천~5천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미국 상공회의소와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 주요 기업과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문가 자문단 운영, 미국 시장 정보를 담은 매거진 발간, 여성 기업인을 위한 학위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기용 사무총장은 “오는 10월에는 여수, 이천, 인천 남동구 등 한국 주요 지자체와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며 “미국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찬 이사장은 “소상공인총연합회가 한인 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특히 차세대 인재 육성에 집중해 미래 비즈니스 리더를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 및 갈라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과 전략을 논의하는 한편, 회원 간 친목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윤수영 대표기자 출처: https://newswave25.com/%EB%AF%B8%EC%A3%BC%EC%86%8C%EC%83%81%EA%B3%B5%EC%9D%B8%EC%B4%9D%EC%97%B0-%EC%95%A0%ED%8B%80%EB%9E%9C%ED%83%80%EC%97%90%EC%84%9C-12%EC%9B%94-%EC%B4%9D%ED%9A%8C%C2%B7%EA%B0%88%EB%9D%BC-%EA%B0%9C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20.25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 장관님이 소장으로 계신“문제해결연구소, 마침표” 행사에 초청 참여 하였습니다. 마침표는 누구나 문제를 제시할 수 있고,제시된 문제를 함께 풀 수 있는 열린 플랫폼 입니다. 오늘 남산 충정사 사찰에서 열린 ” 유기견 및 건강한 반려 문화“ 주제로 문제풀이 ㅡㅡ 🐶 🐕 다가오는 10월 이영 전 장관님 단체와 MOU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18.25 KASBUSA & KOTA MOU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미국에 진출하시는 소상공인의 지적 재산권 보호 및 국제경쟁력 강화에 두 협회의 상호협력에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