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리아에어캡, ‘RE100, 친환경사업 설명회’ 개최
November 3, 2022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주)코리아에어캡, ‘RE100, 친환경사업 설명회’ 개최

생분해성 원료, 기능성 에어캡 등 프리젠테이션 진행


미주한인소상공총연합회 회장 "미국시장 진출 돕기로"

생분해성 원료, 기능성 에어캡 등 프리젠테이션 진행


미주한인소상공총연합회 회장 "미국시장 진출 돕기로"

지난 10월 31일, 아벤티움 서울, 브라운스톤 3층 세미나실에서 ‘RE100, 친환경사업 설명회’가 열렸다. (주)코리아에어캡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미주한인소상공총연합회(KASBUSA, 회장 장마리아, 이하 소상공인총연) 임원진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주)지오솔테크, (주)케이엠에프, (주)케이아이디엘 등이 함께 참여했다.


PBAT, PBS 등 생분해성 원료를 생산하는 지오솔테크의 조장원 대표는 친환경제품에 대한 최근 동향을 설명하며 “국내의 경우, 탄소중립에 집중된 제도적 문제로 인해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생분해성 제품이 기존 화석기반 플라스틱제품을 대체하는 친환경 제품으로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리사이클링과 더불어 생분해성 제품의 장점을 잘 살려 나가야 할 것”이라면서 “각각 PE와 PP를 대체하는 소재인 PBAT와 PBS도 최근 옥수수와 사탕수수 등 바이오매스로 생산이 가능해졌으며, 지오솔테크는 관련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리아에어캡의 장동욱 대표는 자사 제품인 기능성 에어캡을 소개했다. 그는 “에어캡은 유통과정에서 포장 물품의 파손을 방지하는 훌륭한 완충재 역할을 하지만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주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대체재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생분해성 에어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에어캡은 또한 단열성이 뛰어난 농업용 기능성 에어캡 제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산란광 효과와 차열기능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에어캡을 비닐하우스에 적용시, 높은 단열성으로 인해 기존 비닐하우스에 비해 50% 이상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설명회에서 프리젠테이션을 관심있게 지켜본 미주한인소상공총연합회의 장 마리아 회장은 "한국기업의 좋은 제품은 미국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이 있다"면서 "미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내 14개 지부를 두고 있는 미주한인소상공총연합회는 미주 6만 소상공인이 고충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동반성장하는 데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 소상공인의 미국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출처: http://www.plastic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46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ugust 12, 2025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총회장 장마리아)가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4시 30분, 둘루스 매그놀리아 코티지에서 정기총회와 갈라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10일 둘루스 한식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장마리아 총회장을 비롯해 김성찬 이사장, 김기용 사무총장, 박애숙 부회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향후 계획과 비전을 공유했다. 총연합회는 미 전역 15개 지회를 두고 약 6만여 한인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한국 중소기업을 초청해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에서 월마트, 샘스클럽 등 주요 유통회사와의 만남을 주선하며 실질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올랜도 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비즈니스 엑스포는 네트워크 구축과 비즈니스 성장, 그리고 유사 기업 간의 연결을 목표로 매년 개최된다. 총연합회는 이를 통해 한인 업체들이 미국 주류 시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멘토링 컨퍼런스를 통해 회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장마리아 총회장은 “내년 8월에는 4천~5천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미국 상공회의소와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 주요 기업과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문가 자문단 운영, 미국 시장 정보를 담은 매거진 발간, 여성 기업인을 위한 학위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기용 사무총장은 “오는 10월에는 여수, 이천, 인천 남동구 등 한국 주요 지자체와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며 “미국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찬 이사장은 “소상공인총연합회가 한인 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특히 차세대 인재 육성에 집중해 미래 비즈니스 리더를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 및 갈라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과 전략을 논의하는 한편, 회원 간 친목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윤수영 대표기자 출처: https://newswave25.com/%EB%AF%B8%EC%A3%BC%EC%86%8C%EC%83%81%EA%B3%B5%EC%9D%B8%EC%B4%9D%EC%97%B0-%EC%95%A0%ED%8B%80%EB%9E%9C%ED%83%80%EC%97%90%EC%84%9C-12%EC%9B%94-%EC%B4%9D%ED%9A%8C%C2%B7%EA%B0%88%EB%9D%BC-%EA%B0%9C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20.25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 장관님이 소장으로 계신“문제해결연구소, 마침표” 행사에 초청 참여 하였습니다. 마침표는 누구나 문제를 제시할 수 있고,제시된 문제를 함께 풀 수 있는 열린 플랫폼 입니다. 오늘 남산 충정사 사찰에서 열린 ” 유기견 및 건강한 반려 문화“ 주제로 문제풀이 ㅡㅡ 🐶 🐕 다가오는 10월 이영 전 장관님 단체와 MOU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18.25 KASBUSA & KOTA MOU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미국에 진출하시는 소상공인의 지적 재산권 보호 및 국제경쟁력 강화에 두 협회의 상호협력에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