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금산 K-인삼·전기로스타, 플로리다 통해 미주 시장 진출
April 24, 2024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총회장 일행 3월~4월 한국 방문…자치제·기업들 만나 협력 논의
미주소상공인총연 2025년 “아시안 비즈니스 엑스포” 개최한다
8월 23~24일 총회 및 차세대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 개최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총회장 장마리아,이하 KASBUSA)가 한국 지자체 및 중소기업의 우수상품을 미주 시장에 진출시키는 첫 결실을 거뒀다.


KASBUSA에 따르면, 금산군의 '금산 K-인삼'이 플로리다주 우성식품 안에 매장을 내고 본격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6월 중 금산 군수가 직접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인천시에 본사를 둔 (주)모닝아트가 역시 플로리다 올랜도 소재 우성식품과 협력해 미주 시장에 진출한다. 모닝아트의 친환경 그릴 제품인 "전기로스타"를 미국 시장에 소개할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다.


KASBUSA는 지난 몇 년간 한국 중소기업들의 훌륭한 제품을 미국 시장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해왔는데, 이렇게 플로리다 지역에 실질적인 매장 설치 및 판권 계약으로 이어지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장 마리아 총회장과 임원진 일행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6일까지 3주간 한국을 방문해 여러 지방자치단체 및 중소기업들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장 마리아 대표는 뉴스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첫 결실이 맺어진 것이어서 더욱 뿌듯하다"면서 "4월 한국 방문을 통해 KASBUSA의 위상이 한층 높아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고, 10월에 있을 한국방문 '경제사절단' 일정이 더욱 알차게 구성되리라는 확신을 얻었다"고 말했다.


KASBUSA는 오는 10월 경제사절단을 한국 거제시로 파견해 2박 3일간 교류할 예정이다. 이 기간 중에 KASBUSA는 경상남도 또는 거제시와 MOU를 체결하고, 경남대학교 및 거제대학과, 그리고 경남 FC와도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경제사절단은 이천시 시장 접견 및 소상공인 미팅도 예정됐다.


한편 KASBUSA는 2025년 플로리다주 올랜도 시와 함께 "아시안 비즈니스 엑스포"를 개최한다.


KASBUSA는 이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당초 계획했던 8월 22일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에는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만 KASBUSA는 매년 4월경 개최했던 총연 총회 및 차세대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를 8월 23일(금)~24일(토) 올랜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되어온 멘토링 컨퍼런스에는 플로리다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한인 학생들이 전문 분야에서 성공한 선배들로부터 교육과 상담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홍성구 기자


출처: https://newsandpost.com/data/read.php?id=news&no=19582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20.25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 장관님이 소장으로 계신“문제해결연구소, 마침표” 행사에 초청 참여 하였습니다. 마침표는 누구나 문제를 제시할 수 있고,제시된 문제를 함께 풀 수 있는 열린 플랫폼 입니다. 오늘 남산 충정사 사찰에서 열린 ” 유기견 및 건강한 반려 문화“ 주제로 문제풀이 ㅡㅡ 🐶 🐕 다가오는 10월 이영 전 장관님 단체와 MOU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18.25 KASBUSA & KOTA MOU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미국에 진출하시는 소상공인의 지적 재산권 보호 및 국제경쟁력 강화에 두 협회의 상호협력에 기대가 큽니다.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17, 2025
4.15.25 이재강 국회의원 면담 Meet the Congressman Lee Jae-Kang National_Assembly_Budget_Settlement_Committee_예산결산특별위원회  Foreign_Affairs_and_Unification_Committee_외교통일위원회 사진 진선우_자문위원 박정민_대외협력위원장 개성공단사진 국회의사당_소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