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 개최
April 5, 2022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 개최

미주한인소상공인 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세계한인지식재산전문가협회가 후원한 ‘2022 차세대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플로리다 올랜도 햄튼인 스위트 호텔에서 진행됐다. 장 마리아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회장(앞줄 왼쪽 네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창립 1주년을 맞은 미주한인소상공인 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세계한인지식재산전문가협회가 후원한 ‘2022 차세대 소상공인 멘토링 컨퍼런스’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플로리다 올랜도 햄튼인 스위트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윤주 애틀란타 총영사, 이영희 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 회장, 최환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중앙플로리다 교수, 정석영 중앙플로리다대학교 한인 학생회 회장, 조형진 중앙플로리다대학교 기계항공우주공학과 교수 등 미주 한인소상공인 관련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기조연설은 △박종구 존슨앤드존슨 박사가 '이력서 작성 및 인터뷰 요령'을 주제로 강연했고 △이동주 03 컨설팅 그룹 대표는 '재정관리와 절세 전략'을 △존리 홈테크 레스토레이션 대표는 '젊은 경영자로서의 자세와 창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이어진 오후 특강에서는 △조형진 UCF 기계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교수 채용과 관련된 논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명호 플로리다주 디스트릭트 4&6 청장은 '미국 공무원 채용과 기회, 베네핏에 대한 정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김풍진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고문 변호사는 '미국에서 법률인 되기'에 대한 특강에 나섰다.

장마리아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회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119년 전 미국에 먼저 온 우리 선조들이 이룩한 놀라운 성과들이 우리 2세들에게 잘 전달돼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시작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박윤주 애틀란타 총영사는 박 총영사는 “소상공인은 지역 경제의 혈관”이라면서 “멘토들의 전문 지식과 경험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멘티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2021년 3월 창립해 미주에 13개 지회가 있는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는 이날 컨퍼런스를 바탕으로 미주 각 지역에서 멘토링 컨퍼런스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영권 기자 (kim091@fnnews.com)


출처: https://www.fnnews.com/news/202204051015037042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December 16, 2025
전라도 기업 30여곳 선별 ‘2026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 참여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November 15, 2025
미주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총회장 장마리아)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5일까지 23일간 한국을 공식 방문해 다수의 기관 및 단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한미 간 중소기업·소상공인 교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에는 장마리아 총회장을 비롯해 김기용 사무총장, 박정민 대외협력위원장 등 회장단이 함께했으며, 국회 및 서울시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 경제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10월 23일에는 정동만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과의 면담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기술 교류 확대 방안을 협의했으며, 이어 이철규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기업위원장)과의 차담회에서는 한미 간 공동 투자 및 유통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같은 날 박성민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위원)과의 회동에서는 KASBUSA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및 차세대 창업인 육성 프로그램 추진에 대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또한, KASBUSA는 이번 일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서울시의회 장태용 의원(행정자치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서울시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10월 24일 서울 역삼동 봉우리에서는 ‘KASBUSA 한국자문위원 및 해외진출센터 위촉식’이 열렸다. 이번에 위촉된 인사는 총 8명의 자문위원과 해외진출센터장·부센터장을 포함하며,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미 간 기업·기관 협력의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November 6, 2025
[파이낸셜뉴스] 미주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장마리아 총회장은 10월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된 방한 일정 중 한국 자문위원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양국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은 총 8인으로, 각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미 간 기업 및 기관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요 위촉 인사로는 최효선 한국상표디자인협회 회장, 김중섭 숙명여대 석좌교수, 진선우 (사)한국아파트협회 총괄수석부회장, 이강호 미래행복재단 이사장, 김정규 법무법인, 한수 변호사 등이 포함됐다. KASBUSA는 미국 내 16개 주에 걸쳐 약 6만여 개의 한인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로, 미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한인 커뮤니티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차세대 리더 양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자문위원 임명을 통해 KASBUSA는 단순한 경제 교류를 넘어 문화 및 인재 교류, 글로벌 협력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분야로 활동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대율 기자 (amosdy@fnnews.com) Source: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430677?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