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SBUSA 창립 총회 축사
August 21, 2021
App Laso

창립 총회 축사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국회의원과 이수진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주환 국회의원의 축사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자영업자를 비롯한소상공인은 국내총생산의 15%에 달하지만 제도적 지원의 한계가 있었다"며 "한인소상공인총연이 해외 진출 및 유통망 지원의 가시적 성과를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주환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은 "소상공인총연의출범을 축하하고 함께 애써준 김영출 이사장과 임원진에도 감사하다"며"현장 목소리를 귀 기울이고 많은 정부 전문가들과 협력해 다양한 지원과관련법 개정을 통해 여러분이 고국에 긍지를 느끼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수진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은 "한인사회 성장의 원동력은 소상공인 정신에 있다"며 "소상공인의 성실한 집념이 곧 애국이고국력임을 기억하고 국내 소상공인과의 소통과 교류를 확대하는 데 제도적역할이 있는지 국회 차원에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미주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총회장 장마리아)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5일까지 23일간 한국을 공식 방문해 다수의 기관 및 단체와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한미 간 중소기업·소상공인 교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에는 장마리아 총회장을 비롯해 김기용 사무총장, 박정민 대외협력위원장 등 회장단이 함께했으며, 국회 및 서울시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 경제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10월 23일에는 정동만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과의 면담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기술 교류 확대 방안을 협의했으며, 이어 이철규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기업위원장)과의 차담회에서는 한미 간 공동 투자 및 유통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같은 날 박성민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위원회 위원)과의 회동에서는 KASBUSA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및 차세대 창업인 육성 프로그램 추진에 대한 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또한, KASBUSA는 이번 일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서울시의회 장태용 의원(행정자치위원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서울시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 10월 24일 서울 역삼동 봉우리에서는 ‘KASBUSA 한국자문위원 및 해외진출센터 위촉식’이 열렸다. 이번에 위촉된 인사는 총 8명의 자문위원과 해외진출센터장·부센터장을 포함하며,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미 간 기업·기관 협력의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