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 미주 소상공인 성장 구심점 되겠다"
August 17, 2021
App Laso

KASBUSA 애틀랜타서 총회·이사회 개최 인턴십 교류, 물류센터 구축, K-푸드 축제


  • Slide title

    Write your caption here
    Button
  • Slide title

    Write your caption here
    Button
  • Slide title

    Write your caption here
    Button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회장 장마리아)가 1차 정기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미주 6만 한인소상공인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소상공인 총연은 17일 조지아주 애틀란타 미드타운 벅헤드 클럽에서 전국 12개 지부 임원 및 이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잇따라 개최했다. 

장마리아 초대회장은 “지난 3월 12일 전국 12개 지부로 출범한 소상공인 총연이 첫 정기총회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미주 6만 소상공인이 고충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동반 성장하는 데 구심점 역할을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 회장은 “새로 시작하는 소상공인 총연은 우수한 플랫폼과 한인 1.5세, 2세를 아우르는 젊고 유능한 인적 인프라를 구축해 주류사회에서 당당히 성장하는 한인 소상공인을 육성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소상공인 총연을 ‘일하는 총연’, ‘신뢰받는 총연’으로 발전시켜 기존 의 미주 한인단체와는 차별된 새로운 전형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애틀란타 지역 청년 사업가 모임인 코암넥스트(Koam Next Business) 회장이자 소상공인 총연 이원재 상임고문이 환영사를, 김영출 이사장이 격려사, 류진철 전 미주한인회총연합회 총회장은 축사를 전하며 젊은 소상인총연의 밝은 미래를 기원했다. 또 브라이언 켐프 조지아주 주지사는 축사를 보내와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의 출범을 축하하 고 성공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이사회에서 김영출 이사장은 “전문 한인소상공인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이사회에서는 제1대 총연 회장단 인준과 사업계획 승인, 정관 승인 등을 처리했다. 이어진 정기총회는 임원 발표 및 임명장이 수여됐고, 사업계획 및 정관 발표가 이뤄졌다. 


주요 사업으로는 ‘소상공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전국 세미나’ 개최, 한국 청년들을 위한 ‘해외 취업 미국 인턴십 스펙 쌓기’, “한국중소기업을 위한 미주 공동물류센터 구축’, ‘K-Food 페스티벌’ 개최 등이 승인됐다. 이날 총회장에는 특히 한인 1.5세, 2세 등 젊은 회원 1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임원 명단이다;

▶회장 장 마리아 ▶이사장 김영출 ▶수석부회장 장동학, 이혁 ▶부회장 김성찬, 백현미, 장재준, 데이빗 이 ▶사무총장 김기용, ▶사무처장 김혜진 ▶재무이사 김현주 ▶감사 캐라방, 한스유 ▶자문위원장 임동희 ▶행정위원장 박종구 ▶대외협력위원장 박성찬 ▶차세대위원장 존 이 ▶여성위원장 박애숙 ▶한국본부장 전종학(세계한인지식재산전문가협회장) ▶해외진출센터장 이영수. 

박요셉 기자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ugust 12, 2025
미주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KASBUSA, 총회장 장마리아)가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4시 30분, 둘루스 매그놀리아 코티지에서 정기총회와 갈라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10일 둘루스 한식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장마리아 총회장을 비롯해 김성찬 이사장, 김기용 사무총장, 박애숙 부회장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향후 계획과 비전을 공유했다. 총연합회는 미 전역 15개 지회를 두고 약 6만여 한인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한국 중소기업을 초청해 올랜도 비즈니스 엑스포에서 월마트, 샘스클럽 등 주요 유통회사와의 만남을 주선하며 실질적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올랜도 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비즈니스 엑스포는 네트워크 구축과 비즈니스 성장, 그리고 유사 기업 간의 연결을 목표로 매년 개최된다. 총연합회는 이를 통해 한인 업체들이 미국 주류 시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멘토링 컨퍼런스를 통해 회원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장마리아 총회장은 “내년 8월에는 4천~5천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미국 상공회의소와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 주요 기업과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전문가 자문단 운영, 미국 시장 정보를 담은 매거진 발간, 여성 기업인을 위한 학위 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기용 사무총장은 “오는 10월에는 여수, 이천, 인천 남동구 등 한국 주요 지자체와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며 “미국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찬 이사장은 “소상공인총연합회가 한인 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특히 차세대 인재 육성에 집중해 미래 비즈니스 리더를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 및 갈라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과 전략을 논의하는 한편, 회원 간 친목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윤수영 대표기자 출처: https://newswave25.com/%EB%AF%B8%EC%A3%BC%EC%86%8C%EC%83%81%EA%B3%B5%EC%9D%B8%EC%B4%9D%EC%97%B0-%EC%95%A0%ED%8B%80%EB%9E%9C%ED%83%80%EC%97%90%EC%84%9C-12%EC%9B%94-%EC%B4%9D%ED%9A%8C%C2%B7%EA%B0%88%EB%9D%BC-%EA%B0%9C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20.25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 장관님이 소장으로 계신“문제해결연구소, 마침표” 행사에 초청 참여 하였습니다. 마침표는 누구나 문제를 제시할 수 있고,제시된 문제를 함께 풀 수 있는 열린 플랫폼 입니다. 오늘 남산 충정사 사찰에서 열린 ” 유기견 및 건강한 반려 문화“ 주제로 문제풀이 ㅡㅡ 🐶 🐕 다가오는 10월 이영 전 장관님 단체와 MOU 체결하기로 했습니다.
By 미주 한인소상공인총연합회 April 20, 2025
4.18.25 KASBUSA & KOTA MOU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미국에 진출하시는 소상공인의 지적 재산권 보호 및 국제경쟁력 강화에 두 협회의 상호협력에 기대가 큽니다.